뉴스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된 SMART EV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출고 기념식도 스마트하게”

2020-11-06 12:50:43 조회 1704

코스닥 상장사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 136510)는 11월 5일 스마트EV 세종공장에서 경형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의 첫 출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와 임직원을 비롯해 경기도 거주 주부, 제주도 소재 렌터카 업체 대표, 강원도 정선의 배달전문업체 대표 등이 첫 출고되는 차들의 주인이 되었다. 오늘 진행된 첫 출고 기념식은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페이스북 등에 생중계되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은 물론,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 등을 반영한 언택트 방식의 스마트한 첫 출고 기념식이 눈길을 끌었다.


쎄미시스코는 지난 9월 17일 EV Z 정식 출시 행사를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소셜커머스업체인 티몬과 합작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 온라인 출시 행사는 동시간 최대 시청자 1만 6천여 명을 기록하며 EV Z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시켰다.

EV Z는 지난 10월 30일 국토부와 환경부의 인증 절차를 모두 마치고, 전기차 국가보조금이 689만 원으로 확정됐다. EV Z의 출시 가격은 2,750만 원으로,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추가 보조금 적용 시 수도권과 6대 광역시 내에서는 1,360~1,6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쎄미시스코는 2000년에 설립한 반도체 및 OLED 디스플레이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2011년 코스닥에 상장한 이후, 세계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차 사업에 진출해 전기차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쎄미시스코는 EV Z를 통해 제2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EV Z를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각 지역 대리점 모집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보기

매체 기사제목
미디어테일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기념식 온라인 생중계 열어
오토데일리 직접 살펴본 국산 미니 전기차 'EV Z'..."괜찮은 상품성 갖췄나?"
바끄로뉴스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출고 기념식도 스마트하게” 첫 출고 기념식 온라인 생중계
유통데일리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출고식
전기신문 쎄미시스코, EV Z 첫 출고식 성료
월드투데이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오토데일리 2인승 소형 전기차 'EV-Z' 고객 인도 시작…"실구입가 1,500만원 안팎"
강원도민일보 2인용 경형전기차 'EV Z' 타고 강원도 곳곳 배달갑니다
더드라이브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출고 기념식 열어
매일경제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제타)` 첫 출고 기념식 개최
민주신문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기념식 개최
비욘드포스트 쎄미시스코, 우리나라 유일의 경형전기차 출고식
대한경제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충남일보 스마트EV 세종공장, 경형전기차 첫 출고
전자신문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디지털타임스 쎄미시스코, 경형전기車 EV Z 첫 출고
오토뷰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기념식 온라인 생중계 열어
뉴스토마토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1360만원부터